2006-07-14

i-broker 서비스 시작

2006 7 12, 저희 회사가 세 가지 i-service를 제공하는 최초의 i-broker가 되었습니다. 그동안 i-name 등록, i-services 연동, 지불서비스 연동하느라 고생 좀 했네요...

이제 여기서 i-name을 등록하시면 바로 ISSO, Contact, Forwarding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블로그에 연락처 남기실 때 메일주소 바로 남기지 마시고, i-name을 사용해보세요. i-name 연락페이지(예: http://xri.net/=changhee.lee)로 메시지를 받고서 상대방에게 메일주소를 알리고 싶지 않은 경우에는 계속해서 i-name 연락서비스를 이용해서 메시지를 주고받을 수 있습니다. 물론 메일주소를 알려도 상관없는 사람에게는 직접 메일로 연락하시면 되겠구요. i-name 등록하시고 스팸방지 연락서비스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또 한 가지 좋은 점은 블로그를 옮기실 때입니다. 블로그 주소를 직접 알리지 마시고 i-name 만 알려주세요, 그러면 구독자들은 =changhee.lee/(+blog) 를 통해서 블로그에 방문할 수 있고, 주인장께서는 위 URL에 해당되는 변경된 주소를 연결해두면 됩니다. 피드주소는 =changhee.lee/(+feed) 로 등록하시면 되겠구요. 이런 식으로 태그들을 만들어서 i-name으로 모두 연결할 수 있습니다.

ISSO 서비스는 모든
Identity
및 인증을 i-name과 연결하는 서비스입니다. 현재는 SAML을 이용한 인증만을 제공하지만, 9월에는 OpenID 인증도 제공할 것입니다. 즉, i-name을 아이디로 SAML 인증 사이트 및 OpenID 인증사이트에 접속하실 수 있게 되는 것이지요.

1년에 $20 인데요, 공개적인 연락처나 공개된 사이트를 많이 운영하고 계신 분들은 많은 도움이 되리라 생각됩니다.
(써보고 싶으신 분은 제 연락처에 Email, Name 적으시고, message 란에 운영중인 블로그와 원하는 i-name을 적어주시면, 서포터 모집 추가 건의하지요)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