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6-01-11

리니지 게임과 계정 도용 방지



그동안 블로그 포스팅할 시간도 주지 않고 저를 괴롭히던 린OTP 서비스대 고객 테스트 서비스가 시작되었습니다.



린OTP는 핸드폰에 일회용 비밀번호를 생성하는 프로그램을 탑재한 후, 리니지 로그인 시에 아이디, 비밀번호에 부가적으로 핸드폰에 탑재된 프로그램이 생성한 비밀번호를 입력함으로써 계정 도용을 방지하는 서비스입니다.



이 서비스는 기존 계정 방지 서비스/솔루션과 비교하여 다음과 같은 탁월한 장점을 갖습니다.

  • 아이디/비밀번호를 알고, 린OTP가 탑재된 핸드폰이 있어야 하는 Two-factor 인증 방법이면서도 핸드폰을 이용함으로써 소지가 편리한 Authentication Service 이다.
  • 소액결제에 사용되는 SMS를 통한 인증방법과는 달리 린OTP 프로그램은 서버와 통신하지 않으므로 통신 및 SMS비용이 발생하지 않는다.
  • PC에 별도의 추가 프로그램(ActiveX류^^)이 필요없다.(린OTP가 생성한 8자리 비밀번호만 로그인 시에 입력하면 되므로)

오늘은 저희 회사가 솔루션 회사에서 서비스 회사로의 첫발을 내딛게 된 중요한 날이자, 개인적으로는 Service Product Manager로써의 첫 결과물을 내놓는 날입니다.

댓글 3개:

익명 :

축하합니다. 근 2년간의 노력이 결실을 냈군요. 그 동안 나름대로 가졌던 아쉬움과 일말의 죄송함이 사라지는것 같습니다. 다만.. 이런 의미있는 날을 함께 하지 못함이 또 다른 아쉬움으로 남네요.. ^^

익명 :

저도 축하합니다. 내용들이 너무 익숙해서 깜짝 놀랐네요. ^^ 이제 시작하셨으니, 계속해서 좋은 서비스 아이템들로 엄청나게 돈 많이 들어오는(^^V) 포트폴리오 구성하시길.

danny :
작성자가 댓글을 삭제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