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5-04-28

Payment 2005에 다녀왔습니다




Payment 2005 and Riverwalk in San Antonio Posted by Hello

Payment 2005는 미국의 금결원이라고 할 수 있는 NACHA에서 개최하는 지불 관련 컨퍼런스입니다. 거의 만명에 가까운 사람들이 참석했습니다. 이틀째 저녁에는 전시업체 중에 한 곳이 후원하는 파티가 있었는데요...2500 병에 가까운 맥주를 소비했다고 합니다^^

참가자 전원이 참석하는 세션인 Industry Agent에서 Wells Fargo의 Steve M.
Ellis는 NACHA의 전략적 계획에 대해서 언급하면서,

  1. 금융자산이 디지털화하고 있다,
  2. 기술은 Distribution Channel을 바꾸고 있다.
  3. 기술이 사람을 바꾸는 것이 아니고 사람들이 기술을 어떻게 볼 것인 가를 변화시킨다("People change the way we look at technology"). 예로써, 1960년 대에는 흑백 TV에 3개 채널 밖에 없었지만, 사람들이 TV(tool)를 많이 사용함으로써, 500개 채널로 늘어났고, 이것은 media에 대한 생각을 바꾸도록 했으며, 리모콘이 개발되도록 했다.
    Payment는 tool이다. 이 tool이 어떻게 생활의 변화를 수용하고, 변화에 적응해갈 것인가가라는 측면에서 전략적 사고는 중요하다.
"People change the way we look at technology"란 말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인터넷 사용자들이 전자지불을 어떻게 보고 있는 가에 대한 조사를 함으로써, 올바른 전략을 세울 수 있다"가 되는 건가요?

2005-04-27

Digital Identity Glossary

PingID의 P.T.Ong씨의 Digital Identity Glossary입니다.
이거 차근차근 번역해두면 언젠가 도움이 되겠네요...

2005-04-25

mozilla CA policy release candidate

mozilla CA policy relase candidate제출되었네요.

잘 살펴봐야 할 곳은 CA 운영 기준(criteria) 관련된 8번 항목입니다.

현재 포함된 운영 기준으로는


입니다.

국내 공인 인증 운영 관련 기준도 포함하도록 해야 하지 않을까요?
(아니면, 최소한 한국어 버전에라도...분리해서 운영할 수 있다면...)

공인 인증 기관이 IE에는 포함되지 못했는 데, firefox에는 포함되도록 해야 하지 않을까요?

2005-04-21

Mastercard 신용카드 정보 유출

또 다시 개인 정보 유출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HSBC는 Polo Ralph Lauren Corp에서 Mastercard 신용카드로 구매를 한 적이 있는 최소 180,000 명의 고객의 카드 정보가 범죄자들에 의해 유출되었음을 통보했다는군요...

제가 보기에 더 놀라운 것은 상점에서 구매에 사용된 신용카드 정보를 가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Identity 제 2 법칙이 떠 오릅니다.